차세대 센서네트워크 산업동향과 정책방향 또는 소크라테스와 CRM
땅끝
2025-05-09 07:09
1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8회 연결
본문
차세대 센서네트워크 산업동향과 정책방향

도서명 : 차세대 센서네트워크 산업동향과 정책방향
저자/출판사 : BIR Research Group, 비아이알
쪽수 : 320쪽
출판일 : 2011-07-15
ISBN : 9788994613789
정가 : 270000
제1장 차세대 센서네트워크 산업동향과 정책방향
1.차세대 개방형 시맨틱 USN 서비스 플랫폼 기술
2.광역 환경관리 센서네트워크 기술 개발
3.차세대 USN기반의 스마트 사회안전 프레임워크 기술 개발
4.초절전 센서네트워크 핵심기술개발
5.안전필수 결함허용 USN 시스템개발 및 검증체계 구축
제2장 차세대 센서네트워크 기술개발전략
1.차세대 개방형 시맨틱 USN 서비스 플랫폼 기술 개발
2.광역 환경관리 센서네트워크 기술 개발
3.차세대 USN기반의 스마트 사회안전 프레임워크 기술 개발
4.초절전 센서네트워크 핵심기술개발
5.안전필수 결함허용 USN 시스템개발 및 검증체계 구축
제3장 관련 기술 국내외 특허동향과 기술수준
1.차세대 개방형 시맨틱 USN 서비스 플랫폼 기술
2.광역 환경관리 센서네트워크 기술 개발
3.차세대 USN기반의 스마트 사회안전 프레임워크 기술 개발
4.초절전 센서네트워크 핵심기술개발
5.안전필수 결함허용 USN 시스템개발 및 검증체계 구축
소크라테스와 CRM

도서명 : 소크라테스와 CRM
저자/출판사 : 김영걸, 쌤앤파커스
쪽수 : 270쪽
출판일 : 2011-07-05
ISBN : 9788965700289
정가 : 14000
프롤로그 | 트위터로 CRM을 배운다?
1장 Definition of Customer
고객정의 : 누가 나의 고객인가? 나는 누구의 고객인가?
1. Socrates & CRM Q1 : 고객이란 누구인가?
2. Socrates & CRM Q2 : 애견병원의 고객은 누구?
3. Socrates & CRM Q3 : 소아과의 고객은 누구?
4. Socrates & CRM Q5 : 나는 동네 주유소의 고객인가, 정유회사의 고객인가?
5. Socrates & CRM Q14 : 공연 관람객들은 제작사, 공연기획사, 티켓 예매사, 공연장 중 누구의 고객일까?
CRM issue | ‘바나나우유’의 고객DB는 어디에?
2장 Core Customer Creation
핵심고객 창출 : 누가 나의 VIP인가?
1. Socrates & CRM Q4 :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대상은?
2. Socrates & CRM Q7 : 이동통신 고객 A, B 중 핵심고객 후보는?
3. Socrates & CRM Q8 : 피자헛 고객 김철수 씨의 미래 고객가치는?
4. Socrates & CRM Q9 : 일반고객보다 충성고객이 수익성 향상에 더 기여하는 이유?
5. Socrates & CRM Q10 : 충성고객과 단골 간의 관계는?
6. Socrates & CRM Q11 : 충성고객은 백화점매장, 직영점, 아울렛 중 어디에?
7. Socrates & CRM Q33 : 단골고객은 수익성에 플러스인가, 마이너스인가?
8. Socrates & CRM Q60 : 영화산업의 핵심고객은 누구일까?
CRM issue | 매출 많이 올려준다고 VIP는 아니다
3장 Strategic Use of Customer Information
고객정보의 전략적 활용 : 고객과 공정하게 만족을 주고받아라
1. Socrates & CRM Q15 : 우리 공연장의 티켓 판매 대행회사가 자체 공연장을 짓는다면 대응전략은?
2. Socrates & CRM Q18 : 분유회사 고객정보의 활용에 관심이 있을 만한 회사들은?
3. Socrates & CRM Q25 : 식당 계산대에서 명함추천 이벤트를 활성화하는 방안은?
4. Socrates & CRM Q30 : 공연예매 사이트들의 고객정보 활용에 관심이 있는 업종은?
5. Socrates & CRM Q31 : 공연제작사 또는 금융기관이 VIP고객 정보 공유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인센티브는?
6. Socrates & CRM Q32 : 해피포인트 카드의 고객정보 수집전략의 장단점은?
7. Socrates & CRM Q38 : 전자회사에서 고객등록을 유도하는 전략은?
8. Socrates & CRM Q71 : 서울 근교 퍼블릭 골프장 L사장의 고객증대 전략은?
CRM issue | ‘퍼주기 CRM’, ‘퍼먹기 CRM’ 모두 No!
4장 Customer Acquisition
고객획득 : 어떤 고객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
1. Socrates & CRM Q16 : 전국의 임신부들을 분유회사가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2. Socrates & CRM Q17 : 자동차회사가 잠재고객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3. Socrates & CRM Q19 : 획득하기는 쉬운데 유지하기 어려운 고객(A)과, 획득은 어렵지만 유지하기 쉬운 고객(B)은?
4. Socrates & CRM Q20 : 획득도 유지도 쉬운 고객(C)과 획득하기도 유지하기도 어려운 고객(D)은?
5. Socrates & CRM Q21 : Q19와 Q20의 A, B, C, D 고객유형 중 유통업에서 인당 수익기여가 가장 높은 유형은?
6. Socrates & CRM Q26 : 신용카드업계의 어피니티 카드 마케팅의 목적은?
7. Socrates & CRM Q27 : F&F, MGM 등 기존고객 대상 전략이 성공하려면?
CRM issue | 때로는 고객을 경쟁사로 보낼 수도 있어야 한다
5장 Customer Retention
고객유지 : 고객과의 ‘두 번째 만남’을 준비하라
1. Socrates & CRM Q22 : 식당의 10회 도장 쿠폰, 그 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2. Socrates & CRM Q23 : CRM 관점에서 빈도 마케팅의 장단점은?
3. Socrates & CRM Q24 : 식당, 미장원, 영화관, 놀이공원 중 도장 쿠폰 효과가 가장 좋은 곳은?
4. Socrates & CRM Q28 : 백화점의 ‘Rule of Two’의 의미?
5. Socrates & CRM Q29 : 백화점 외에 ‘Rule of Two’가 중요한 산업들은?
6. Socrates & CRM Q34 :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의 가치와 비용은?
7. Socrates & CRM Q35 : 고객 마일리지 프로그램 설계 시 반영해야 할 것들은?
8. Socrates & CRM Q36 :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 vs OK캐시백. 장단점은 무엇?
9. Socrates & CRM Q46 : 기업들이 OK캐시백과 제휴할 경우의 장점과 단점은?
10. Socrates & CRM Q53 : 고객의 이탈 원인을 잘 파악할 수 있는 방안은?
CRM issue | 김 과장은 누구에게 사은품을 보내야 할까?
6장 Customer Expansion
고객강화 : ‘만족’을 ‘충성’으로 진화시켜라
1. Socrates & CRM Q43 : 마트에서 우유를 구매한 고객이 시리얼도 살 확률은?
2. Socrates & CRM Q47 : 우유와 시리얼 간 cross-selling 전략은?
3. Socrates & CRM Q58 : 〈레옹〉과〈올드보이〉를 모두 관람한 고객에게 권해야 할 영화는?
4. Socrates & CRM Q59 : 극장이나 영화예매 사이트에서 타깃화된 관람유도를 하지 못하는 이유는?
5. Socrates & CRM Q61 : 여름 액션대작, 어떤 장르 관람객에게 홍보해야 할까? 코믹? 멜로? 스릴러?
6. Socrates & CRM Q75 : Amazon.com의 cross-selling 비결은?
7. Socrates & CRM Q76 : 이코노미석 이용자를 비즈니스석으로 이동시키는 전략은?
8. Socrates & CRM Q77 : 고객들의 ‘적극적 관계유지’나 ‘친기업 활동’을 강화하는 방안은?
9. Socrates & CRM Q6 : 고객만족도 90%, 재구매 의향 80%, 그런데 NPS 지수는 -14%. 왜 그럴까?
CRM issue | 회사에 부족한 2%를 채워 ‘충성고객’을 만들어라
7장 B2C Case Study
B2C CRM 사례연구
1. Socrates & CRM Q40 : 종합병원의 고객가치 평가지표 항목은?
2. Socrates & CRM Q41 : 종합병원 응급실에서 소아환자를 효과적으로 수용하는 방안은?
Case Study | 의사들, 가운 벗고 고객만족을 배우다
3. Socrates & CRM Q42 : 종합병원과 특급호텔의 고객 획득·유지방안?
4. Socrates & CRM Q44 : 아이폰4의 수신불량 사태! 당신이 스티브 잡스였다면?
5. Socrates & CRM Q45 : 아이폰4를 출시하는 KT는 어떻게 하면 애플보다 잘할 수 있을까?
6. Socrates & CRM Q49 : 입에 거품을 물고 갤럭시S를 전도하는 핵심고객을 창출하는 방안은?
7. Socrates & CRM Q50 : 기계가 아니라 회사가 좋아서 갤럭시S를 찾는 고객을 창출하려면?
8. Socrates & CRM Q54 : 홈쇼핑사에서 휴면고객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은?
9. Socrates & CRM Q55 : 조선일보 고객 포트폴리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10. Socrates & CRM Q56 : 한겨레신문 고객 포트폴리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은?
11. Socrates & CRM Q62 : 기존 브랜드 고객을 비슷한 컨셉의 신규 브랜드로 무사히 갈아타게 하는 방법은?
12. Socrates & CRM Q63 : 고객연령이 높아진 여성복 브랜드. 기존의 브랜드 컨셉을 바꾸어야 할까?
13. Socrates & CRM Q64 : 신사복 구매 여성들을 공략하는 cross-sell 전략은?
14. Socrates & CRM Q65 : 에버랜드에도 CRM이 필요할까?
15. Socrates & CRM Q72 : 멤버십 골프장과 콘도의 회원관리 방안은?
16. Socrates & CRM Q74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가격경쟁을 구경만 하는 홈플러스. 이들의 전략은?
17. Socrates & CRM Q81 : 대한민국 군대의 CRM은?
Case Study | 매일유업 CRM 프로젝트
8장B2B Case Study
B2B CRM 사례연구
1. Socrates & CRM Q57 : 조선일보나 한겨레가 광고주의 충성도를 높이는 방안은?
2. Socrates & CRM Q66 : B2B기업의 CRM은 B2C기업의 CRM과 어떤 점에서 근본적으로 다른가?
3. Socrates & CRM Q67 : B2B CRM에서 고객사의 스위칭 코스트를 극대화하는 방안은?
4. Socrates & CRM Q68 : 제약회사가 약사들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는 방법은?
5. Socrates & CRM Q69 : CRM만큼 중요한 PRM. PRM을 잘하는 기업들의 특징은?
6. Socrates & CRM Q70 : 멀티플렉스 극장이 영화제작사들과의 PRM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은?
7. Socrates & CRM Q85 : 개인과 기업, 누가 NGO를 더 오래 후원할까?
8. Socrates & CRM Q86 : 후원기업의 사장님이 바뀌어도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NGO의 방안은?
CRM issue | 다시 주목받는 CRM
9장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고객경험관리 : 어떤 체험을 선사할 것인가?
1. Socrates & CRM Q39 : 배송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된 홈쇼핑회사의 대응방안은?
2. Socrates & CRM Q48 : 식당은 A S가 아니라 BS가 중요하다?
3. Socrates & CRM Q78 : 콜센터, 온라인, 모바일… 고객소통채널에 따른 활용방안은?
4. Socrates & CRM Q79 : 안티 사이트가 마구 생겨나는 건설회사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5. Socrates & CRM Q80 : 고객불만을 감동으로 바꾸기 위한 조건은?
6. Socrates & CRM Q83 : 블랙리스트 고객 처리방안
7. Socrates & CRM Q87 : 동네 미장원의 맞춤화된 서비스 아이디어는?
8. Socrates & CRM Q88 : B2B 영업을 하는 회사들의 맞춤화된 서비스 아이디어는?
9. Socrates & CRM Q91 : ‘욕쟁이할머니’에게는 CRM이 필요 없을까?
10. Socrates & CRM Q92 : CEM은 CRM의 미래다?
11. Socrates & CRM Q94 : 트위터와 포스퀘어가 CRM에 미치는 영향은?
12. Socrates & CRM Q96 : CMR은 가능할까?
CRM issue | 그들은 왜 당신을 떠났는가?
10장 CRM Implementation Strategies
CRM 실행전략 : 신바람 나는 CRM의 필요조건은?
1. Socrates & CRM Q51 : CRM 고수기업은 고객을 어떻게 세그먼테이션하여 관리하는가?
2. Socrates & CRM Q52 : CRM 고수기업은 어떻게 고객을 획득하는가?
3. Socrates & CRM Q73 : 온라인 게임 개발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CRM 인사이트는 무엇?
4. Socrates & CRM Q82 : 금연, 주류판매 금지 선포한 강원랜드의 전략은 성공 or 실패?
5. Socrates & CRM Q84 : CRM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때 현황진단의 대상 및 주요 활동은?
6. Socrates & CRM Q90 : 조직 구성원들에게 고객중심 경영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한 방안은?
7. Socrates & CRM Q93 : CRM 조직은 마케팅 소속 or 영업부 소속? 그도 아니면?
8. Socrates & CRM Q95 : CRM실 H실장은 누구를 직원으로 뽑아야 할까?
9. Socrates & CRM Q97 : CRM실에서 가장 먼저 발표해야 할 내용은?
10. Socrates & CRM Q98 : CRM 결과에 시큰둥한 현업 팀장들. 무엇이 문제일까?
11. Socrates & CRM Q99 : CRM 1년 성과보고 자리. 당신은 어떤 지표를 발표하겠는가?
CRM issue | 고객 아는 지름길, IT 아닌 ‘프로세스’에 있다
11장 Why CRM?
왜 CRM인가?
1. Socrates & CRM Q12 : 박중훈 씨가 트윗하면서 느끼는 CRM의 가치는?
2. Socrates & CRM Q13 : 제품 market share와 고객 wallet share의 차이는?
3. Socrates & CRM Q37 : CRM 명예의 전당에 오를 만한 국내기업은?
4. Socrates & CRM Q89 : 고객중심의 기업문화를 꽃피우기 위해 CEO가 해야 할 일은?
5. Socrates & CRM Q100 : CRM이란 무엇인가?
에필로그 | 강호의 고수들과 함께한 CRM 실전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