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의 수레바퀴 그리고 이탈 또는 기초부터 실전 예제까지 Visual C++ 2010 MFC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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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09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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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문명의 수레바퀴 그리고 이탈

도서명 : 문명의 수레바퀴 그리고 이탈
저자/출판사 : 이재준, 백산서당
쪽수 : 488쪽
출판일 : 2012-07-30
ISBN : 9788973274796
정가 : 20000
머리말
|서장|농업, 시장, 무력집단, 그리고 환경
잉여식량, 문명의 동력 / 문명의 동력이 생산적으로 사용될 때 / 무력집단에 의한 잉여식량의 독점과 정체 / 무력집단의 성장 / 폭력, 풍요의 대가 / 부족적 사회단계와 무력집단의 성장 / 지방분권적 무력집단의 지배 / 과도기적 사회단계 / 중앙집권적 무력집단의 지배 / 환경의 차이에 의한 발전의 차이
제1부 문명의 수레바퀴
|제1장|메소포타미아
농경의 시작
인류는 왜 고된 노동을 선택했을까? / 장인과 약탈자 / 약속의 땅으로
도시국가
도시국가의 원인 - 불친절한 자연 / 도시국가의 결과 - 위대한 창조의 시대
왕들의 시대
지도자에서 지배자로 / 제국행 급행열차 / 관료조직과 상비군, 그리고 정체의 시작
4000년 동안의 예속
점토판으로는 적군을 막을 수 없다 / 전차, 고대의 제트기 / 보병 우위의 시대 / 켄타우로스
|제2장|이집트
건조한 대륙 아프리카
인류의 탄생과 진화의 원동력 / 그러나 농경에는 물이 필요하다 / 발전의 조건 / 부족주의
누가 문명을 일으켰는가?
아프로아시아어족 / 왜 그들이 문명을 일으켰을까?
나일강의 축복
가장 경작하기 쉬운 땅 / 신의 아들은 무엇으로 이집트를 통일했나? / 최초의 관료국가
변화
외부의 충격 / 기후변화 / 이민족
|제3장|인도
인더스강
문명의 기반 / 유례없이 평화로운 사회 / 문명의 기반이 무너지다
갠지스 평원
한 발 늦은 침입자 / 카스트의 형성 / 새로운 시대의 터전 / 흔들리는 브라만적 질서 / 단명한 제국 / 제국이 필요로 하는 것
브라만의 승리
중앙집권적 사회의 지배계급 / 브라만교의 승리
|제4장|중국
국가의 형성
황토 대지 / 점직적 발전 / 봉건국가
춘추전국시대
군자들의 전쟁 / 변화의 토대 / 봉건사회의 해체 / 상인이 재상의 자리에 오른 시대 / 제국의 서막
북쪽과 남쪽
매서운 북풍을 견디기 위해 / 따뜻한 남풍에 취해 잠에 빠지다
|제5장|유럽
고대 그리스
유럽 최초의 농경민 / 갑자기 나타난 지배자들 / 새로운 질서의 태동 / 민주주의와 노예, 시민전사의 두 얼굴 / 동양적 전제정
로마
시민병사 / 병사들은 누구를 위해 피를 흘렸나? / 공화국에서 제국으로 / 서방 제국의 몰락
중세
자유로운 야만인 / 자유민에서 농노로 / 중앙에서 지방으로 / 기사들이 지배하는 사회 / 농업생산력과 사회주구조 / 아직은 수레바퀴 안에
제2부 이탈
|제6장|시장과 민주주의
늦게 개화한 땅
서유럽 사람들이 일광욕을 즐기는 이유 / 무거운 쟁기와 대개간의 시대 / 해체되기 시작한 지방분권적 질서 / 한계 / 새로운 세계를 향한 과도기
상업적 농업과 시장의 성장
보이지 않는 손 / 시장의 성장이 가져온 정치적 결과 / 왜 서유럽인가? / 이중혁명
영국, 산업혁명
섬나라 / 급속한 경제성장 / 농업혁명의 원동력 / 영군내전, 생산자로 전환된 귀족들 사이의 전쟁 / 영국혁명, 시장의 승리 / 산업사회의 시작과 농업사회의 종말
프랑스, 민주주의 혁명
대륙의 국가 / 태양왕의 시대 / 시련을 굳건히 견디다 / 다시 성장하는 시장 / 프랑스혁명 / 민주주의, 생존을 위한 선택 / 공공선
마치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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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부터 실전 예제까지 Visual C++ 2010 MFC 프로그래밍

도서명 : 기초부터 실전 예제까지 Visual C++ 2010 MFC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MFC 프로그래밍 연구회, 세진북스
쪽수 : 435쪽
출판일 : 2011-07-15
ISBN : 9788994831817
정가 : 25000
Chapter 01 비주얼 C++의 시작
Chapter 02 MFC란 무엇인가?
Chapter 03 기초 프로그래밍
Chapter 04 다이얼로그 상자
Chapter 05 텍 스 트
Chapter 06 마우스에 대하여 알아보자
Chapter 07 타 이 머
Chapter 08 간단한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
Chapter 09 간단하게 시스템의 정보를 알아보자
Chapter 10 비트맵에 대하여 알아보자
Chapter 11 트라이 아이콘
Chapter 12 공통 대화상자
Chapter 13 서로 다른 프로그램간의 통신
Chapter 14 사운드와 동영상 연주하기
Chapter 15 캐 럿
Chapter 16 초기화 파일
Chapter 17 문자열 변환
Chapter 18 데이터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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