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지 마라 나의 일상 또는 영상사운드 라디오드라마 게임사운드 제작
땅끝
2025-05-09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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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늙지 마라 나의 일상

도서명 : 늙지 마라 나의 일상
저자/출판사 : 미나미 가즈코, 리수
쪽수 : 247쪽
출판일 : 2011-03-03
ISBN : 9788990449757
정가 : 12000
머리말
1. 몸이 제일이다
걸을 수 있다는 것
반복되는 사소한 일상의 소중함
바른 자세는 나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
집안일은 중요한 운동이다
하루에도 몇 번씩 옷을 갈아입는 이유
무리하지 말아야 한다
2. 사람과 함께하다
한 장의 엽서, 그 이상의 가치
오랜 친구와의 통화
약속은 삶의 이벤트
찻집에 앉아 있는 즐거움
느티나무 그늘에서
취미를 즐기다
'할머니'라고 부르지 마세요
인간의 마지막은 혼자다
배우자를 잃은 친구에게
연상의 친구에 대하여
3.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고령자의 건강이란
배설에 대하여
우울증이 아닌가 생각되었을 때
'푸념' 대신 '약한 소리'를
환자와 함께 지내기
4. 부모의 생활, 자녀의 생활에 대하여
부모님이 늙기 전에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미리 들어둔다
남에게 제대로 부탁하려면
연하 사람에게 줄 물건을 미리 준비해둔다
나이를 먹은 후의 중요한 말 '감사합니다'
자녀가 유산 때문에 다투지 않게 하려면
5. 건망증과 몸치장에 대하여
기록하면 잊지 않는다
무엇에든 날짜를 써둔다
집안 여기저기 있으면 편리한 것들
보기 흉하다
거울을 보자
머리 염색을 그만두었을 때
6. 체중 관리와 식생활에 대하여
체중을 안정시킨다
고령자가 사용하는 주방
중년부터의 식생활
치아를 소중히
7. 나의 리허빌리테이션 일기
단조로운 생활을 견딘다
나이를 먹으면 리허빌리테이션도 천천히
처음으로 알게 된 약의 부작용
내가 지팡이를 쓰기 시작했을 때
상반신이 하반신에 실리기 시작했다
수중에서의 리허빌리테이션 운동
8. 노인홈에 입주하기로 결정했을 때
후기
옮긴이의 말
영상사운드 라디오드라마 게임사운드 제작

도서명 : 영상사운드 라디오드라마 게임사운드 제작
저자/출판사 : 이동재, 이담북스
쪽수 : 224쪽
출판일 : 2010-02-28
ISBN : 9788926807682
정가 : 14000
Chapter 1 일반적인 사전 지식
1. 컴퓨터 사양과 사운드 제작
2. 미디어 사운드 주요사항
3. 컴퓨터상의 Volume control(볼륨조정) 다루기
Chapter 2 라디오 드라마, 영상 사운드 제작 특성 및 사운드 직업군
1. 라디오 드라마의 역사
2. 라디오 드라마의 제작과 효과음
3. 라디오 드라마의 제작과 효과음악(Music Effect) 및 배경음악(Back Ground Music)
4. 영상 사운드 제작
5. 기타의 사운드 작업 및 직업군
Chapter 3 기본 하드웨어들
1. 컴퓨터를 사용하는 음성편집의 분야
2. 컴퓨터 메인보드의 ‘사운드 칩’ 혹은 ‘사운드카드(오디오카드)’ 사용
3. 마이크
4. 5.1채널 스피커
5. 각종 케이블
6. Soundcard와 Audiocard
7. Audio 드라이버 종류
8. 컴퓨터와 연결 ‘Audiocard’ 혹은 ‘Soundcard’의 Interface
Chapter 4 Wavelab으로 사운드 편집 기본 익히기
1. Open-wave(mp3 혹은 기타 포맷) 불러오기
2. 웨이브 윈도우 보는 방법
3. 커서 움직이기 연습, 위치 찾기
4. 선택영역 지정하기
5. 자르기(Cut)와 삭제하기(Delete)
6. COPY(복사하기): Ctrl+C
7. Paste(붙이기): Ctrl+V
8. Silence(무언, Mute): Ctrl+Space Bar
9. Trim
10. Paste Special
11. 필요한 음성 파일 추출하기
12. Fade In과 Fade Out: Ctrl+F 후 선택
13. Fade In/Out과 음악과의 관계
14. save와 save as: 저장과 동시에 필요한 형식으로 변환
15. 표본추출비율(Sampling Rate)과 형식(format)
16. 볼륨 높이기 Gain Change: Ctrl+G
Chapter 5 무조건 따라 하기 편
1. Mic를 사운드 mic in의 단자에 연결(주로 핑크색 단자)
2. 소리가 나오는가에 대한 Mic test
3. Wavelab을 열고 녹음 버튼을 선택
4. Mic의 입력레벨이 전혀 없을 때는 다시 볼륨조절을 하여야 한다
5. 녹음 버튼을 누르자
6. Wavelab의 스톱 버튼을 클릭한다
7. 시각화된 사운드 파일의 이름은 Untitled1, 2……로 형성된다
8. 이 파일을 Save as로 저장한다
9. 음성파일을 정리하자
10. 이제 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할 차례이다
11. 필요에 따라 잡음제거 등 다른 특수한 효과가 필요하다
Chapter 6 음성잡음 제거
1. 가장 많이 필요한 사운드의 분야(영상 관련 학과)
2. Wavelab상 소음제거, 잡음제거와 관련된 부분
3. 주요 기능들
Chapter 7 Vegas 사용 영상 사운드 제작
1. 후시녹음을 통한 영상 사운드 제작/오디오카드
2. 영상 중심 프로그램의 역사
3. Vegas를 사용한 영상 사운드(동기화) 제작과 녹음
Chapter 8 Wavelab을 사용한 사운드의 음악적 처리(빠르기 조절과 음높이 조절)
1. Time stretch
2. 음악적인 빠르기말과 BPM
3. Pitch correction(음높이 변경)
4. Pitch Bend
Chapter 9 디지털 기본이론 표본추출비율(Sampling Rate), Codec, Format
1. 아날로그 시스템과 디지털 시스템
2. 표본 추출비율(Sampling Rate)
3. 음성의 Format과 codec
4. 영상의 Format과 codec
Chapter 10 Wavelab 사용 표본 추출비율 변환과 Audio CD에서 음성 추출 및 변환
1. 표본 추출비율 변환(Convert Sample Rate)
2. Save As를 통한 포맷 변환 기능
3. 음악 CD에서 음성 추출하기(import Audio CD Tracks)
4. DVD-video에서 오디오 추출하기(import DVD-Audio tracks)
5. CD copy
Chapter 11 잔향처리(Reverberation)
1. 잔향(Reverberation)
2. 잔향시간 계산
3. 상기 흡음(a) 값을 주기 위한 흡음재료에 대한 일반적인 수치
4. 최적 잔향시간
5. 잔향시간의 길이에 대한 차이
6. 음악의 종류에 따른 최적 잔향시간
7. 홀의 크기와 종류에 따른 잔향 최적치
8. 세계 주요 홀 잔향시간
Chapter 12 Wavelab의 잔향처리(Reverberation)
1. 잔향처리 할 영역설정
2. Direct X와 VST(Wavelab은 잔향을 VST에서 설정 가능)
3. Natural Verb=잔향(Reverberation)
4. 각 부의 기능들
5. 최종 파일 완성
Chapter 13 (심화과정)Wavelab, Master Section/Plugin /VST의 주요한 기능들
1. Master Section
2. Live input과 Effects 사용(Plug in 사용 녹음)
3. Master Section의 Master 기능
4. Dithering(Quantization Noise)
5. Wavelab의 기본 플러그인들
음성, 음악 프로그램, 관련 이론에서 많이 사용하는 영어단어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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